Korean Medical Clinic

지금 상담하기

Re: 35세 결혼 5년차 , 양측 나팔관폐색, 시험관 2회 실패

작성자 이병삼박사 작성일19-11-25 조회7회
========================= [원 글] =========================

저는 결혼한지 5 년이 넘엇습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아이가 없어서  작년  5월쯤에 난임병원에가서 검사한 결과 양쪽 나팔관이 막혓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시험관을 이번에 2차 까지 햇는데 실패 했습니다 근데 듣기로는 한의원에서 약으로 나팔관이 뚫린 사례가 있다고 들어서요 시험관아기가 힘든것도 있구 저두 자연임신이 가능하면 그렇게 하고 싶거든요ㅜㅡ

제나이는 35살이구요 난임병원에서 검사 했을때 나팔관 말고는 문제되는건 없다고 했엇거든요 난소나이도20살 로 나왓는데 이게 너무좋아도 안좋은건가요?  이대로 아이를 포기해야하나 싶기도 하고요~

만약 한약을 먹어야하면 얼마나 먹어야 하고 비용적인 부분도 궁금합니다

=========================================================


[답변] 반갑습니다. 이병삼경희한의원장 한의학박사 이병삼입니다.

결혼 5년차 35세인데 작년에 양측 나팔관폐색 진단을 받으시고 시험관 시술 2차 실패하셨군요? 

  

 

자궁난관조영술을 통하여 양측 나팔관이 막혀있다는 판정을 받은 분들 중에 이병삼경희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고 자연임신이 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반가운 일이지요. 사실 양쪽 나팔관이 막혔다는 것은 정자의 이동 통로가 봉쇄되었다는 뜻입니다. 자연임신의 가능성이 전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가능해졌을까요?

 

 

서양의학에서는 양쪽 나팔관이 막혔다는 판정이 나오면 바로 체외수정을 통하여 시험관 시술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한의학에서는 막힌 나팔관도 뚫릴 수 있는 경우가 있다고 믿고 치료를 시작합니다. 물론 막혀 있는 모든 나팔관이 한의학적 치료를 통하여 다시 개통될 수는 없겠지만, 상당수에 있어서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만성적이고 고질적인 질염이 있었고 그것이 골반염으로 악화되어 오랫동안 방치된 상황이거나 난소낭종이나 자궁근종 등의 제거 수술을 받으면서 유착이 된 경우가 아니라면 한의학적 치료를 통한 나팔관의 재개통 성공 확률은 더욱 높아집니다.

 

 

나팔관도 근육으로 이루어진 하나의 튜브입니다. 튜브 안에 어혈이나 담음과 같은 불순물이 쌓여 있으면 일시적으로 막힐 수 있습니다. 수도관이 오래되면 녹이 슬게 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한의학에서는 혈액의 흐름을 빠르게 해주어 이러한 이물질들을 분산시키는 개념의 치료가 있습니다.

 

 

또한 나팔관도 근육이기 때문에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면서 스테퍼, 훌라후프, 등산 같은 운동과 여러 가지 요가 동작을 통하여 운동성을 증가시키면 소통도 가능합니다. 점막의 윤기도 늘려주고, 섬모의 운동도 도와주게 되면 수정이 잘 되면서 수정란의 이동도 좋아집니다. 

양쪽 나팔관이 폐색되었다는 검사결과를 가지고도 이병삼경희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고 자연임신이 된 사례가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치료와 마찬가지로 100% 소통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최대한 그러한 목표를 가지고 한방치료를 하면서 추가적인 시험관 시술에서의 성공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해야합니다. 예약후 내원하시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한약의 비용은 공지사항의 이병삼경희한의원 비급여(한약) 진료비용 고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쪽 또는 양쪽 나팔관 폐색이나 유착 진단을 받고 이병삼경희한의원에서 치료 후 자연임신 된 사례 바로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