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Medical Clinic

지금 상담하기

생리불순 및 갈색냉

작성자 배준민 작성일20-02-25 조회19회

안녕하세요 교수님.

 

저는 교수님의 건강과한의학 수업을 들었었던 서강대학교 졸업생 배준민입니다.

늘 맨 앞자리에서 수업을 들었어서 얼굴을 기억하실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온라인 상담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 여자친구가 오랜 시간동안 생리불순과 갈색냉으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평소 생리주기는 55-60일 정도로 일정한 편이지만, 조금만 무리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3달 이상동안 생리를 하지 않습니다.

또한 몸이 피로하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연갈색의 냉이 많이 나옵니다.

이전에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호르몬 검사 및 자세한 검사들을 했었는데, 수치적으로는 특별히 이상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여자친구의 몸 상태를 간략히 말씀드리면, 혈압은 낮은 편이며, 평소 윗배(장기 쪽)은 따뜻하지만 아랫배(자궁 쪽)은 차갑습니다.

특히 생리가 다가올때 아랫배가 많이 부풀고 차가워져서 온찜질을 자주 했었습니다.

또한 평소에 손발이 많이 차가운 편이며, 입술의 색도 유채색 보다는 살짝 회갈색에 가깝습니다. (입술색은 어려서부터 그래왔다고 합니다.)

소화 기능이나 면역력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변비나 설사는 없으며, 감기도 잘 걸리지 않습니다.)

 

평소 생활 습관은 아침 잠이 많은 편이며, 물은 잘 마시지 않고, 끼니는 잘 챙겨먹습니다. (하루 한끼는 반드시 샐러드와 닭가슴살을 먹습니다.)

운동량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하루 30분 걷는 정도. 최근부터 필라테스 시작하였습니다.)

 

조만간에 방문하여 사상 체질 및 자세한 상담을 받을 예정이지만, 혹시 어떠한 한의학적 치료가 필요할지, 또한 추천하시는 치료의 비용은 어느정도 발생할지 궁금하여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일 걱정스러운 부분이 비용적인 측면인지라, 정확한 비용은 아니더라도 대략적으로나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배준민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