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Medical Clinic

다이어트(비만과 저체중)

[비만질환] 한의학에서는 비만을 이렇게 치료합니다!

비만의 치료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 중에서도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체질에 상관없이 누구라도 비만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요인 외에 사람마다 타고난 체질이나 몸의 상태에 따라 살이 찌는 이유가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서 한의학에서는 이를 이용하여 각기 다른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라면 과도한 열을 꺼줍니다. 불구덩이에 마른 나무를 던져 넣으면 금방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리겠지요? 마찬가지로 위장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음식을 금방 소화시켜 버리고 식욕도 과도하게 항진되어 있으므로 이럴 때 화력을 적당하게 약화시키는 처방을 씁니다.

 

이와 반대로 몸이 차가운 사람은 기초대사가 떨어져서 일상적으로 쓰는 열량이 적습니다. 당연히 몸 안에 남아 있는 것들이 많아서 살이 찌게 됩니다. 이럴 때는 몸을 따뜻하게 덥혀주고, 기를 올리고, 신진대사를 촉진 하는 한약으로 대사량을 높이면 그만큼 열량을 많이 쓰게 되어 남은 것이 적어지겠지요. 그만큼 체중도 조절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또한 몸이 너무 습한 사람들은 젖은 장작이 잘 타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이니 몸을 적당히 건조하게 해줍니다. 이처럼 한의학에서는 식욕을 억제하면서도 과도하게 살이 찌는 각자의 원인을 찾아서 해결해주니 부작용 없이 원하는 체중 감량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