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Medical Clinic

자유게시판

스트레스네요

안녕하세요 결혼5년차인데 임신이 되지 않아 엄청난 스트레스 받고 있습니다. 상담받고 싶습니다. ㅠㅠ

댓글목록

이병삼박사님의 댓글

이병삼박사 작성일

반갑습니다. 여성질환을 상세히 진단하고 치료하여 임신을 돕고, 임신을 잘 유지시켜 유산을 방지하고, 적절한 출산 후의 조리로 건강한 회복을 돕는 한의학적 방법들을 연구하고 진료에 적용하여 실질적인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한의학박사 이병삼입니다.

결혼한지 5년째인데 임신이 생각처럼 잘 안 되어 걱정이 많으시군요. 하지만 너무 염려하지 마십시오. 남편과 부인 두 분의 몸과 마음을 돌아보아 부족한 부분을 치료하면 당연히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한의원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2년부터 난임과 여성질환을 연구하여 서양의학적으로 원인불명으로 판정된 다양한 분들을 치료하여 많은 임신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임신사례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임신이 잘 안 되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또한 서양의학적 검사결과만 가지고 이상과 정상을 따질 수는 없습니다. 단적인 예로 여성의 경우에 몸이 차가우면 임신에 매우 불리합니다. 하지만 난임전문 산부인과에 가서 몸이 차다는 이야기를 백날 해봐야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산부인과도 서양의학이고 서양의학은 몸이 차서 병이 생긴다는 아이디어가 없습니다.

이렇듯 서양의학적으로 원인불명으로 판정된 많은 분들이 한의원에 오셔서 한의학적 진단기준으로 이상이라고 판정받고 이를 해소하는 치료를 통하여 임신과 출산에 성공하십니다. 한의원에 오셔서 임신이 된 많은 사례들을 잘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한의학에서는 임신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찾아서 해결합니다. 몸이 너무 차도, 너무 열이 많아도, 너무 말라도, 너무 비만하여도 임신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런 것만 해결해줘도 임신의 성공확률은 매우 높아집니다.

또한 약재나 건강기능식품도 자신의 체질과 증상에 맞아야 부작용 없이 효과를 보실 수 있는 것이니. 반드시 남편과 부인이 함께 내원하시어 정확한 체질판별과 한의학적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임신준비를 위해 여성에게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사항은 생리입니다.

생리는 여성 건강의 척도입니다.
생리의 주기는 28일에 근접하게 규칙적이어야 하고, 통증은 전혀 없어야 하며, 생리혈이 충분하고, 맑고, 덩어리지지 않아야 좋은 생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준에 한 가지라도 미달된다면 이미 생리(生理)가 아니라 병이 생길 수 있는 병리(病理)의 상황에 처한 것입니다. 남편의 경우에는 보양강장하여 생식기능을 강화하는 한약이 주가 됩니다.

우선 두 분이 난임클리닉에 내원하여 부인은 기본적인 산전검사와 남편은 정액검사를 받으신 후에 결과를 가지고 내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치료는 한약, 식이요법, 운동을 위주로 하며 거주하시는 곳이 저희 한의원과 가까우시면 침, 물리요법을 주 2-3회 정도 병행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임신을 준비하면서 드시는 한약의 복용기간은 환자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의 경우 남편과 부인이 함께 100일 정도 치료를 받는다면 임신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임신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지목되는 문제들이 해결되고 나서 임신을 시도하면 됩니다.

다양한 임신사례가 있는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정확한 진단에 의한 치료로 원하시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