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Medical Clinic

임신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의한 배란장애가 있다고요?

다낭성 난소증후군에 의한 배란 장애

이병삼경희한의원에서 임신한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사례들 바로가기

​이병삼경희한의원의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사례들 바로가기

 

다낭성 난소증후군에 의한 배란 장애로 임신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여성호르몬제를 투여하지 않고, 자발적인 배란과 생리를 회복하는 일입니다.

 

배란이 안 된다는 것은 여성호르몬의 분비 장애가 생긴 것이고, 그것은 당연히 현재의 몸 상태가 임신에 적합한 환경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그런 몸에 그저 배란유도제를 통한 배란을 유도한다고 임신까지 100% 보장을 받지는 못합니다. 배란과 생리는 여성 건강의 기본이고, 몸과 마음의 상태에 대한 반영입니다. 그러므로 다낭성 난소증후군이 있다면 반드시 문제가 있는 것이고, 이에 대한 치료가 뒷받침되어야 할 것입니다.

 

만약 외부에서 반복적으로 호르몬이 유입된다면 내 몸에서 자발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호르몬 분비의 항상성이 깨지게 됩니다. 그로 인해 생리와 배란을 전적으로 외부의 호르몬에 의존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난소의 부담이나 난소 과자극증후군의 부작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그 목표와 대응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의학적 치료를 통하여 자발적인 배란과 생리를 유도하며, 나팔관의 기능을 회복시킵니다. 이를 통해 수정 착상 임신유지가 잘 될 수 있도록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만약 한의학의 치료를 통하여도 자연 임신이 어렵다면 배란유도제와 한약을 병행투여 하면서 자연 임신을 시도합니다.

3 그래도 임신이 안 될 때 최종적인 방법으로 인공 수정이나 시험관 시술을 시도합니다. 이 때도 한약의 치료를 병행하게 되면 임신과 출산까지의 성공률은 한결 높아집니다.

 

배란 장애나 난임, 유산이 반복되는 환자에게 있어 한의학의 치료는 대상에 따라 처방과 치료법이 달라집니다. 무엇보다 임신과 출산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생식(生殖)에 적합한 몸과 마음의 환경이 조성되어야 할 것입니다. 한의학은 각자가 처한 임신에 부적합한 환경을 적합한 상태로 되돌려 준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진찰에 의한 치료를 받아 원하시는 임신 출산의 기쁨을 맛보시기를 권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